본문 바로가기
여행_Travel/한국_KOREA

[충북괴산]칠보산552m 최단코스(블랙야크 인증지-한남금북정맥)

by Felicia 2024. 6. 24.
칠보산 최단코스
552m
블랙야크 인증지
-한남금북정맥-

충청북도 괴산군 청안면에 위치한 칠보산은 해발고도 552m의 산이다. 한강 수계와 금강 수계를 나누는 칠보산은 삼국시대에는 고구려와 백제의 국경선 역할을 하였다. 한국지명유래집에 따르면 《여지도서》에 청안에는 칠보산이 고을 동쪽 6리에 위치한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해동지도》에는 관아 동쪽에 칠보산이 그려져 있다

칠보산 주차 방법

장암마을회관을 네비게이션에 입력합니다.


이 곳에 주차를 하고 흰 길 따라 올라갑니다.

하얀 도로를 따라오다보면 괴산별곡이 보입니다.

반송나무와 단풍나무 사이길로 오릅니다.

표지판이 보이면 저기 두 사람이 보이는 곳으로 들어갑니다 ㅎㅎ (저희 부모님이셔요)


동탄 산악회의 리본이 반갑네요 ㅎㅎ

취나물도 발견!.

여기서부터는 표지판이 잘 보입니다

드디어 정상!! 야호!!ㆍ블랙야크 인증성공!!


부모님 인생사진 찰칵!! 스펜인 같았어요 ㅋㅋㅋㅋ

320x100